이미 이러한 루머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최근 소식보면 확정적인거 같네요.

제 생각에도 PC형태로 가는거 말고는 답이 없을거 같아요. 

현재 출시된 XBOX ALLY도 그렇고 결국 스팀도 돌아가고 거의 모든 게임을 돌릴 수 있는 형태에

스팀머신과 달리 좀 더 고사양을 추구할거 같은데, 가격문제만 해결한다면 시장에서 어느 정도 반응이 있을거 같고요.


기기 가격외에 문제가 되는건, 구독료인데 얼마전 구독료를 엄청 올려버려서 반응이 안좋았거든요.

최고 요금 3만원에 가까운 구독료를 납득시킬만한 좀 더 큰 가치를 제공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PC화가 되는 만큼 콘솔 최적화라는 장점이 희석되어 XBOX만의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매력이 떨어질 수 있고요. 


만약 PC와 동스펙대비 가격이 싸다면 괜찮겠지만 이 가성비 빨은 이전 세대 기준으로 보통 2~3년 뒤면 뒤집어지거든요. 요즘은 콘솔도 손해보기보다는 제값받고 팔려고 해서 딱히 가성비로 나올거 같지도 않고요.


그런데 만약 이 PC화가 성공한다면 플스가 약간 애매해질 상황도 없진 않을거 같습니다. 지금 XBOX가 망해가는 바람에 PS5가 높은 판매량을 거두고 있는데, 점점 독점게임이라는 개념이 약해지고 플스가 지금과 같은 노선으로 가면  플스가 상대적으로 게임 다양성이 적어질 가능성이 있거든요. 스팀으로 발매된 플스게임으로 인해 차세대XBOX에서 플스게임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기는거죠.거기에 XBOX는 콘솔로 발매안되는 PC인디 게임류도 할 수 있게 되고요.